2025년 6월 30일 월요일

바른 젓가락질 - How to use chopsticks correctly

한국인들도 제대로 젓가락질 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그러나 젓가락만 사용하는 중국이나 일본은 아마도 바른 젓가락질을 할 거 같다. 한국의 양반 젓가락질(Yangban Chopstick Skills)이란 걸 소개 한다.

  • 젓가락 = chopsticks
  • 젓가락질 = using chopsticks = chopstick skills = chopstick technique = chopsticking?


A, B, C 지점을 눌러 젓가락을 고정한다. 각 젓가락만 따로 잡아 보면 붓이나 펜을 잡은 느낌이 다. 충분히 단단히 잡을 수 있다. 젓가락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수 있다면 OK. 

남은 것은 중지 쪽의 젓가락을 움직여 약지 쪽의 젓가락 끝과 맞추는 것이다. 그 다음엔 강한 힘으로 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힘을 주어 잡을 때 젓가락 끝이 서로 어긋나기 쉽다. 그렇게 되지 않도록 훈련 한다.

젓가락을 중지와 약지의 손톱이 있는 등쪽에 붙이는 경우가 있던데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젓가락은 중지와 약지의 지문이 있는 배쪽에 붙여야 제대로 힘을 써서 물건을 잡을 수 있다. 이것이 양반 젓가락질과 다른 젓가락질의 차이다.

젓가락을 잡는 다른 사진들은 이 링크의 글을 보라. ☞ Link : 젓가락, 숟가락, 바른 젓가락질?



젓가락질을 돕는 젓가락이 있다. 그러나 그런 걸 살 필요 없다. 젓가락질을 돕는 젓가락의 문제는 사람의 손 크기에 따라 조절할 수 없다는 것이다. 자신이 직접 만들 수 있다. 다루기 쉬운 얇은 철사로 젓가락 중앙에 고리를 만들어 달면 중지와 약지가 빠지지 않는다. 

그런데 좀 더 싸고 쉬운 방법이 있다. 그냥 고무 밴드를 이용해서 중지, 약지, 엄지를 젓가락에 묶으면 된다. 실수 하더라도 젓가락이 손에서 떨어지지 않으니 편하다. 하루 몇 분간 한 달 동안 훈련하면 젓가락질을 할 수 있게 된다.


한국 보수라 자칭하는 친일파의 정신 상태는 일본 극우의 정신 상태와 같다. 정상인이 아닌 사악하게 미친 바보들이다. 경상도 출신으로 경상도 사람에 대해 말 할 수 있는데, 경상도인은 전라도인에 열등감이 있는 거 같고, 전라도인을 적대시한다. 마치 가해자가 피해자의 보복을 두려워하여 괴롭히는 것과 같다. 경상도 사람들은 제정신이 아니다. 그게 아니라면, 전라도 사람을 욕하지 않으면 경상도에선 빨갱이 취급을 당하기 때문일까? 한국 군대가 학살한 건, 서울, 제주, 전라도 사람이지 경상도 사람이 아니야 이 겁쟁이들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